STEADY BETTER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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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사) 훅

_포코 2022. 12. 19.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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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 심리학자들은 습관을 두고 "상황 신호로 유발되는 자동적인 행동"이라고 정의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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훅 모델은 사용자의 문제와 해결책을 자주 연결시켜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는 프로세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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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어빌 교수는 신생 기업들이 성공의 기회을 잡기 위해서는 좀 더 나은 제품이 아닌 9배 정도는 뛰어난 제품을 선보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면 성공의 문턱이 그렇게나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오래된 습관은 깨부수기 힘들고, 습관에서 벗어날 만큼 사용자를 강하게 흔들어놓을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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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실질이나 구글 검색처럼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아도 습관으로 형성되는 행동도 있다. 빈번하지 않은 행동을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즐거움을 얻거나 고통을 피하는 데서 발생하는 높은 유용성을 사용자가 인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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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알약을 먹는 것은 물리적 완화보다 심리적 완화의 측면에서 우리가 '꼬박꼬박 챙기는 활동 목록' 중 하나일 뿐이다. 우리가 하는 행동이 실제로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을지 확인할 수 없다고 해도 몸을 위해 유익한 행동을 하는 데서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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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이 많아질수록 사용자는 다양한 선택들을 평가해야 한다 그리고 너무 많은 선택이나 무의미한 선택은 오히려 사용자의 망설임, 혼란스러움, 심하게는 포기를 유발할 수 있다.  선택의 폭을 좁혀주면 무의식적으로 그 행동이 일어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