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2 (2)
STEADY BETTERMENT
23콘셉트 발굴 100%계획 수립 87% -13%추진 준비 62% -25%추진 45% -17%연간 흑자 전환 17% - 28%누적 손실 해소 7% -10%중점 사업화 4% -3% 신사업이 실패하는 이유1. 고객 니즈를 검증하지 않은 채로 상품을 출시한다2. PMF 달성과 관련 없는 일에 시간을 허비한다3. 상품 출시 전에 사내 회의만 거듭한다.4. PMF를 찾지 못한 상태에서 영업과 마케팅에 투자한다5. 빈껍데기 PMF에 속는다6. 섣불리 조직 인원을 늘린다7. 의사결정이나 전략의 성공 확률에 집착한다8. 허영 지표만 쫓는다9. 시장 규모를 확인하지 않고 뛰어든다.10. 경쟁 전략 없이 시장에 뛰어든다.11. '해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경직된 생각으로 일을 추진한다.12. 지나치게 작은 규모로 시작한다..
102팩트 체커처럼 생각하기좋아하는 잡지나 온라인 출판물에서 기사를 하나 골라 모든 사실을 확인하자. 종이에 작업하는 경우 다양한 펜과 형광펜을 써보며 당신에게 맞는 것을 찾자. 추가 연습: 사실을 하나하나 찾으면서 오류가 있는지 알아보자 135팩트체커처럼 생각하기짧은 블로그 게시물이나 기사에서 확인해야 할 모든 사실을 표시한 다음, 딱 10분 동안 가장 중요한 것들만 확인해 보자. 오류를 발견했는가? 만약 그렇다면 기자가 기사에 쓸 자료를 찾는 과정에서 어떤 실수를 했다고 생각하는가? 202팩트체커처럼 생각하기잡지 서가에서 표지에 적힌 기사 제목들을 훑어보자. 어느 것이 시선을 끄는가? 왜 그럴까? 잡지 한 권을 집어 들고 넘기면서 그 안의 기사 제목들을 살펴보자. 표지에 소개된 기사 중 하나를 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