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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DY BETTERMENT
필사)빠른 시행착오를 위한 최선의 방법론 'PMF 프레임 워크'
23콘셉트 발굴 100%계획 수립 87% -13%추진 준비 62% -25%추진 45% -17%연간 흑자 전환 17% - 28%누적 손실 해소 7% -10%중점 사업화 4% -3% 신사업이 실패하는 이유1. 고객 니즈를 검증하지 않은 채로 상품을 출시한다2. PMF 달성과 관련 없는 일에 시간을 허비한다3. 상품 출시 전에 사내 회의만 거듭한다.4. PMF를 찾지 못한 상태에서 영업과 마케팅에 투자한다5. 빈껍데기 PMF에 속는다6. 섣불리 조직 인원을 늘린다7. 의사결정이나 전략의 성공 확률에 집착한다8. 허영 지표만 쫓는다9. 시장 규모를 확인하지 않고 뛰어든다.10. 경쟁 전략 없이 시장에 뛰어든다.11. '해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경직된 생각으로 일을 추진한다.12. 지나치게 작은 규모로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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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8. 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