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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리뷰) 미국에서 백만장자 되기 ‘백만장자 메신저’ 본문
나의 경험과 조언으로 돈을 버는 메신저가 되기
주요 수입원은 글쓰기와 강연, 세미나와 상담, 경영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등이다.
백만달러를 만드는 방법
1. 저가의 정보 상품을 만들어라.
메신저 산업에서 ‘저가’란 2~20만원 범위를 말한다. 정보 상품이란 교육자료, 즉 성공에 대한 당신의 조언 또는 전략을 교육 상품이나 프로그램으로 상품화한 것이다. 이 가격 범위의 정보 상품으로는 책, 전자책, 오디오 프로그램, dvd 등이 있다. 20만원 짜리 강의 cd를 하루에 한개씩 팔면 일년에 육천만원을 벌 것이다. 고객을 365명만 확보하면 가능한 일이다.
20만원을 주고 영상을 사는 사람이 있을까? 메신저 산업의 프로그램 가격은 제작 단가가 아니라 그것이 제공하는 가치에 달려 있다. 우리가 제공하는 전문 지식은 치약 같은 일회용품이 아니다. 인생을 바꾸는 일에 20만원을 투자할 수 있을까? 나는 당연히 있다고 생각한다.
2. 저가의 회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이제 20만원의 오디오프로그램을 팔아 연간 육천만원을 벌고 있다. 여기에 더해 회원 전용의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만든다.
매달 새로운 교육 비디오를 고객들에게 보내주는 월간 회원 프로그램을 만들 것과, 더 자세한 교육을 제공하고 질문들에 답해주는 컨퍼런스 콜을 기반으로 한 ‘월간 교육을 주관할 것을 제안했다. 그리고 고객들이 회원 전용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녹화된 비디오와 오디오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저가 상품은 포지셔닝에 따라 9700원~197000원을 청구할 수 있다. 나는 97달러. 10만원 부터 시작할 것을 권했다.
회원 프로그램에 매달 10만원을 지불하는 고객 100명을 확보하면 매달 일억을 추가로 벌 수 있으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12억이 된다. 이는 고객 100명에게 매달 비디오 한 편 씩 보내주고 컨퍼런스를 한 번 운영하는 것으로 벌어들이는 금액이다.
비디오를 보내거나 컨퍼런스를 열지 안 더라도 뉴스레터를 보내거나 씨디를 보낼 수도 있다. 심지어 프리랜서를 고용하여 글을 쓰게 하거나 다른 메신저와 제휴하여 그들의 콘텐츠를 당신의 고객에게 보낼 수도 있다.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방식을 정하면 된다. 단지 훌륭한 가치와 컨텐츠를 전달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라는 점을 항상 염두해 두길 바란다.
3. 중가의 정보 상품을 만들어라.
20-99만원을 중가로, 100만원 이상을 고가로 잡는다.
50만원의 가정학습 dvd 코스를 만들었다고 가정하자. 열 장의 디브이디, 대본, 워크북, 그리고 보너스로 세 장의 오디오 프로그램 시디가 포함되어 있다. 한달에 60개를 판다고 가정하면 삼천만원이다. 연간 삼억 육천만원을 벌 수 있다. 또한 상품을 샀던 사람들은 메신저를 직접 만나고 싶어할 것이고 따라서 그녀가 주관하는 세미나에 참석하려 할 것이다.
4. 고가의 세미나를 개최하라.
일년동안 100명의 사람을 모을 수 있다면 충분하다.
당신이 포지셔닝, 상품화, 홍보, 제휴를 적절히 했다면 가능성 있는 수치이다. 한달에 아홉명 정도만 설득하면 된다.
참가비는 인당 백만원이다. 이들이 그만한 금액을 지불하는 이유는 세미나에 참석하면 샐리를 직접 만날 수 있고, 이는 그녀가 제공하는 콘텐츠 중 최고급 콘텐츠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초대연사로 다른 메신저들도 몇 명 초청했으며 세이마 장소는 교통편이 좋은 곳에 위치한 멋진 리조트이다. 이 경우 참가비로 1억을 번다. 세미나를 할 때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구매하는 상품 및 프로그램이라는 부가 매출이 있다. 이는 보통 참가비의 두배 정도 되지만 포함 시키지 않겠다.
첫 세미나 참가비로 일억을 벌었다. 사람들은 메신저가 제공하는 교육을 더 깊이 있게 받고자 개인 상담을 부탁할 것이다.
5. 고가의 상담프로그램을 만들어라.
일대일 인생코치 또는 사업 코치로 고용되는 것이다. 여기서 메신저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거소가 그들의 현재 상황을 파악한 후에 고객들이 목표를 설정하도록 돕는다. 그런 다음 고객들이 꿈에 더 다가가는 데에 도움이 되는 계획을 작성하고 고객이 그 계획을 구현하고 책임감을 가지며, 한 사람의 인간으로 혹은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상담을 시작한다.
오늘날의 상담 사업에서 가격 책정은 점점 더 도박처럼 되고 있다. 일반적인 경우 15-35만원을 시간당 받는다. 전통적인 개인상담만을 하는 것은 거의 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확장성이 없기 때문이다. 이는 한정된 사람만 상담해줄 수 있고 빽빽한 상담을 진행하다가 상황에 회의를 느끼기 쉽다.
상담 사업을 확장하기에 가장 좋은 모델은 그룹 상담을 시작하는 것이다.
매달 200만원을 받는 고가의 그룹 상담프로그램을 만든다고 생각해보자. 고개들은 매달 고객 전용 신규 비디오를 제공받고 그룹 교육과 질의응답, 현장세미나 무료 티켓 두장, 매년 고객 전용 주말 세미나에 참석할 자격을 얻는다.
만약 15명에게 이 상담 프로그램을 판다고 하면 수입은 월 3천만원이다. 미 마지막 전략까지 구현한다면 다섯가지 상품을 가지고 맨손으로 백만달러 사업을 구축한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일년에 십억을 벌 수 있다.
<절대 아웃소싱 할 수 없는 메신저의 실무기술>
- 블로그를 만들고 소셜미디어 웹사이트에서 활동한다.
- 이런 사이트에 글을 써서 올린다.
- 비디오를 찍고 편집하여 이런 사이트에 올린다
<포지셔닝>
1. 자신이 다루는 주제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포지셔닝해야 한다.
당신이 누구이며 어떻게 다른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콘텐츠들을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 즉 블로그 글, 비디오, 웹세이마, 원격 세미나. 팟캐스트, 전자택 등을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여 사람들이 당신이 누구인지 맛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자신의 정보를 최고의 교육 콘텐츠로 포셔닝해야 한다.
고객들에게 “이 콘텐츠는 최근 결과와 연구를 반영한 것으로 여러분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한 독보적인 자료입니다.”라고 확실하게, 그리고 직접적으로 이야기 해야 한다.
훌륭한 교육 자료를 부지런히 만들수록 사람들은 당신이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당신의 콘텐츠가 최고라는 것을 알면 사람들은 당신을 믿고 신뢰하며 상품을 구매할 것이다.
3.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동료 메신저들과 가깝게 지내라. 이들의 세미나에 가보고 컴퍼런스에서 이들과 어울리고, 이들의 상품을 홍보하고, 이들의 사업에 가치를 더해주겠다고 제안하라. 다른 사업과 마찬가지로 어떤 단계가 되면 사업의 흥망은 자신이 알고 지내며 협력하는 사람들에게 달려 있다. 그러니 최고 메신저들과 어울리고 당신의 고객들을 위해 이들을 인터뷰하라. 그리고 이들의 고객들을 위해 당신을 인터뷰해달라고 부탁하라. 좋은 관계를 맺어라.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라.
포지셔닝은 차별화, 가치, 좋은 평판을 얻는 것이다. (267)
컨설턴트들은 개념이나 이론보다는 과정과 실질적인 방법에 더 초점을 맞춘다. 이들은 학습자들이 직접적이고 효율적으로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과정과 체계 위주로 정보를 구성한다. 목적은 학습자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개발하는 것보다는 구체적인 결과를 얻게 하는 실질적인 능력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컨설턴트들은 학습자들이 개념과 이론을 구현하기 위해 현실 세계에서 실제로 해야 하는 것들을 가르친다. 그것을 구현하는 과정과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성과이다.
정보를 잘 구성하려면 고객이 극복하거자 하는 것과 성취하고자 하는 것을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런 다음 고객들에게 목표를 달성하는 법을 보여주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한다. 이 부분이 뛰어날수록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게 된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록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
매신저라면 매우 체계적이고 조리있으며 상냥하고 신뢰할만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사람으로 보여야 한다. 메신저는 스스로를 성공한 사람으로 여기고 성공한 메신저처럼 옷을 입고 행동하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잘 차려입고, 활기차게 말하고, 세련되게 행동하라. 세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의 에너지를 내뿜어라.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려고 애쓰지 말고 입에 발린 말이나 떠벌이는 인물이 되려고도 하지 마라. 그저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끌어내려고 노력하라. 특히 주목을 받을 때는 더욱 그렇게 하라. 사진, 웹사이트, 비디오, 상품, 발표 이 모두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라. 스스로가 다른 사람들의 롤모델이며, 건강을 유지하고 넘치는 에너지로 모범을 보여야 함을 절대 잊지 마라.
무료콘텐츠를 먼저 제공하면 고객들은 당신과 당신의 상품에 흥미를 가지게 된다. 그러고 나서 유로 상품이 있다고 말하면 고객들은 그 가치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기대하게 되며 이로써 구매확률도 보다 높아진다.
당신의 메시지. 브랜드,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와 쇼핑카트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런 것들을 이용하면 고객의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고 이메일을 보낼 수 있고, 신용카드 주문 또한 처리할 수 있다.
일단 온라인 인프라를 구축한 다음 해야 할 일은 고객들을 이해하고, 상품을 제작하며, 알리는 것이다.
<프로모션>
1. 차별화된 내용으로 주장하라
2. 고객의 잠재된 문제점을 상기시켜라
3.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라
4.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를 쌓아라
5.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라
6. 가격은 상대적으로 결정하라
7. 고객의 염려에 성실히 답하라
8. 희소성과 긴급성을 강조하며 구매를 유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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