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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사) 돈이 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브랜딩하는 법 '사업의 감각'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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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사) 돈이 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브랜딩하는 법 '사업의 감각'

_포코 2023. 4. 22. 12:34

26

문제를 분명히 인식하고 명백한 해결책을 도출하는 것. 사업 또한 이와 마찬가지다.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한 다음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언가를 사람들에게 멋지게 제공해야 한다. 

 

38

진정한 사업가는 자신의 비전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 즉 그 자신이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면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을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사람이다. 

 

53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캠프파이어 옆에 모여들어 당신이 다음에 무슨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하게 할 수 있을까? 그들이 이야기에 계속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81

후크를 찾는 것은 어렵고 고되지 않다. 대개 후크는 바로 눈앞에 있기 때문이다. 

애초에 해결책을 찾아내고자 한 이유는 무엇인가? 왜 기존의 무언가가 문제라고 생각했는가? 잘은 몰라도 틀림없이 뭔가가 잘못되었고, 개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있었을 것이다. 왜 그게 틀렸는지, 어떻게 그걸 바로 잡고 싶은지를 설명해보라!

 

83

- 사람들이 계속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떤 부분이 그들에게 쓸모가 있는가?

 

131

어떻게 해결책을 만들 것인가?

어디에서 해결책을 만들 것인가?

비용은 얼마나 드는가?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팀을 구성해야 하는가?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가?

해결책을 어떻게 제시하고 증명할 것인가?

 

132

당신은 청중을 즐겁게 해주거나, 당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거나, 당신의 계획을 자랑하거나, 그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그 자리에 선 것이 아니다. 그들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금전적으로, 영적으로 사업의 일부로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145

예를 들어 염증이 ㅂ라생하면 관절을 감싸고 있는 활막 조직은 통증 수용에 매우 민감해지는데, 이것이 관절 통증의 실제 원인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은 잘 모른다. 또한 활막 조직을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이런 통증에 대한 치료법 중 하나라는 사실도 잘 모른다. 

 

154

절대 충동적으로 메시지를 바꾸지 마라

사업 메시지를 바꾸는 것을 정당화할 만한 충분한 근거를 확보하기 전까지는, 최대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는 청중 개개인에게 모두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