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DY BETTERMENT

새로운 것을 만들 때 해야 하는 질문들 본문

RESOURCE

새로운 것을 만들 때 해야 하는 질문들

_포코 2022. 10. 22. 16:18

고객은 어떤 것에 관심이 있고 어떤 것에 불안을 느끼는가.

고객의 환경과 맥락을 고려할 때 어떤 메세지가 필요할까.

차별화 방안은 무엇인가.

 

무엇을 해결할 것인가?

어디가 문제인가?

왜 발생하는가?

어떻게 할 것인가?

어디서 경쟁할 것인가?

누구를 겨냥할 것인가?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무엇으로 이길 것인가?

어떻게 되고 싶은가?

 

본질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객이 제품을 통해 경험하는 최고의 미래상은 무엇인가?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경험적 가치는 무엇인가?

이 제품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가?

그 상태가 계속되면 어떤 일이 가능해지는가?

기존에 없는 가치인가?

생활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하는가?

 

'RESOUR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직문화 설정을 위한 행동원칙  (0) 2023.02.11
소비자에게 상품을 파는 방법 10단계  (0) 2022.10.31
아연(Zn)  (0) 2020.05.15
마그네슘(Mg)  (0) 2020.05.14
SPORT SCIENCES 분야의 논문 영향력 지수  (0) 2019.11.11